
[PEDIEN]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6월 27일 세종수학체험센터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배 더 즐거운 2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주율과 관련된 다채로운 체험 및 탐구 중심의 수학교육 콘텐츠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행사 날짜가 원주율 값과 유사한 6월 말로 정해져 그 의미를 더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총 5개 영역에서 22개의 수학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 부스는 '내가 인간 타이머', '인공지능으로 만나는', '나만의 도장 만들기', '내가 암기왕' 등 흥미로운 주제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체험과 놀이를 결합한 방식으로 수학적 개념을 즐겁게 학습하는 경험을 얻게 된다.
행사는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을 통해 시간대별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가족이 함께 오감으로 원주율을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허물고 친근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세종수학체험센터가 배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수학 문화 공간으로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덧붙이며, 센터의 역할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