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여명의 열정, 하나의 안동으로 제4회 안동시 주민자치 한마음대회, 읍면동을 하나로 잇다 (안동시 제공)



[PEDIEN] 제4회 안동시 주민자치 한마음대회가 지난 6월 24일 안동체육관 주경기장에서 600여 명의 주민자치위원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안동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원 간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는 개회 선언과 함께 시작됐으며, 서정학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과 조달흠 협의회장의 대회사가 이어졌다. 권기창 안동시장, 안동시의장, 국회의원 등 내빈들의 축사가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본격적인 체육행사에서는 내빈이 참여하는 테니스공 퍼팅 경기를 시작으로 읍면동별 미니축구, 굴렁쇠 굴리기 등 다채로운 종목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서로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오후에는 읍면동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이 이어지며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끼를 발산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진 경기 결과 발표 및 시상식, 경품 추첨을 끝으로 모든 순서가 마무리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의 발전과 화합의 중심에는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계시는 주민자치위원 여러분이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위원 여러분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발전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읍면동을 하나로 잇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으며, 주민 주도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