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6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부여군 제공)



[PEDIEN] 부여군이 2026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통해 총 3만 510kg에 달하는 재활용 가능 자원을 수거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16개 읍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마을 곳곳에 방치된 재활용 가능 자원을 집중 발굴하고 수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행사의 주된 목적은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환경정화 활동을 강화하고,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부여군은 매년 상·하반기마다 이 행사를 추진하며,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화를 유도하고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수거 실적에 따라 장려금을 지급하고 연말 평가 시상을 진행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행사에서 새마을회원들은 직접 영농폐기물과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세부 분류 작업까지 진행했다. 그 결과 농약 용기류 9190kg, 폐비닐 1만 8440kg, 폐건전지 490kg, 투명 페트병 2390kg이 수거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부여군 관계자는 상반기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선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생활 속 자원 재활용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