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13회 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 한마음대회’ 참가… 여성농업인 노고 격려 (연천군 제공)



[PEDIEN] 연천군이 지난 18일 경기도 여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13회 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 한마음대회'에 참가하며 여성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해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연합회 유영숙 회장과 회원 24명 등 총 25명의 연천군 여성농업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각 시군에서 모인 경기도 여성농업인 단체 회원들은 상호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정보를 공유했다.

김덕현 군수는 환영 리셉션에 참석해 연천군 여성농업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김 군수는 “농업·농촌 발전의 주역인 여성농업인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조성하고 여성농업인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유영숙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연합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도 여성농업인들과 소통하고 귀중한 정보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 농촌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은 지역 농업과 농촌 사회를 이끌어가는 핵심적인 구성원”이라며, “이들의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지원하고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