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김해시 시청 (김해시 제공)



[PEDIEN] 민선 8기 김해시를 이끌었던 홍태용 시장이 4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김해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홍 시장의 퇴임식을 열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시와 출자출연기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퇴임식은 그의 재임 기간 발자취를 담은 헌정 영상 상영, 기념패 전달, 퇴임사, 헌정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경외과 의사 출신으로 지난 2022년 7월 1일 취임한 홍 시장은 재임 기간 동안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3대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 전국 최초 청렴도 1등급 달성, 도시 브랜드 가치 전국 톱10 진입 등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홍 시장은 퇴임사에서 "함께 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김해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그의 퇴임은 김해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