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제5대 세종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가 6월 26일 세종장영실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 요구를 직접 청취하고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16일 장영실고 학생들이 인수위원회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학교생활의 불편 사항을 전달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현장의 다수 학생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장영실고는 2026학년도 초 기숙사 완공 및 입소를 목표로 공사를 시작했으나, 공사 업체의 사정으로 일정이 지연되면서 원거리 거주 학생들의 통학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운동장 사용 제한 등 교육 활동에도 지장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수위는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기숙사 공사 추진 현황과 중단 사유를 면밀히 확인하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 실태를 파악했다. 또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와 학생들의 건의 사항을 경청했다.
신성권 위원장은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직접 확인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이 교육 정책 및 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할 방침이다. 이번 방문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