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증평군 군청



[PEDIEN] 증평군의회 제6대 의원들이 4년간의 의정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증평군의회는 26일 오전 11시 군의회 위원회실에서 제6대 증평군의회 폐원식을 개최했다.

이번 폐원식은 지난 4년간 군민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적인 의정 활동을 펼친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제6대 의회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4년간의 주요 의정 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과 보고, 재직기념패 전달, 조윤성 의장의 송별 인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윤성 의장은 “지난 4년간 대규모 단수 사태 등 크고 작은 위기 속에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군민의 뜻을 받들어 쉼 없이 매진했다”며 “3년 연속 지방의회 우수사례 선정 등의 성과를 밑거름 삼아 제6대 의정 발자취가 증평의 든든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제6대 증평군의회는 임기 동안 총 44회, 363일의 회기 운영을 통해 의원 발의 조례안 75건을 포함해 총 43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군정 질문 92건, 5분 자유 발언 24건, 행정사무감사 시 시정 및 건의 250건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쳤다.

한편, 제7대 증평군의회는 다음 달 2일 제219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위원장 등을 선출하며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