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영월군 별총총돌봄센터가 지난 6월 23일,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영흥리 일대에서 ‘걷 GO, 줍 GO, 담 GO’ 플로깅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직접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센터 아동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플로깅 활동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저학년 아동들은 주택가 골목길을 중심으로, 고학년 아동들은 인근 아파트와 중·고등학교 주변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아이들은 거리가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과 함께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체감했다.
한 참여 아동은 “쓰레기를 주우며 거리가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앞으로는 나부터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플로깅 DAY는 지난 4월 영월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추진했던 탄소중립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됐다. 별총총돌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보호와 아동들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