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밀마당 바지락칼국수·보쌈, 지역 어르신 위한 행복한 밥상 나눔 실천 (남양주시 제공)



[PEDIEN]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밀마당 바지락칼국수·보쌈'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식사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8일,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협력하여 어르신 30명을 초청해 '행복한 밥상'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이웃과 함께 식사를 나누며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밀마당에서 정성껏 준비한 푸짐한 보쌈과 뜨끈한 바지락칼국수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식당 측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식사는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최정선 남부희망케어센터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해주신 서은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후원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 역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베풀어주신 '밀마당 바지락칼국수·보쌈'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민간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 곳곳에 긍정적인 온기를 전파하고, 서로 돕는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드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업 및 시민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