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의정부시 보건소가 오는 7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같이 걸을래?' 비대면 그룹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신체 활동을 증진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제시된 목표 걸음 수를 함께 달성해야 한다. 미션 완료 시,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리워드가 지급된다. 등록장애인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참여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목표를 향해 함께 걷는 과정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건강 증진은 물론,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의정부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챌린지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건강을 실천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