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노인, 장애인, 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9일,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직접 빵을 만드는 행사를 가졌다. 위원들은 빵 반죽부터 굽기, 포장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정성을 담았다.
이날 정성껏 만들어진 빵은 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그리고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되었다. 이 빵들은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 장애인, 아동들에게 작은 기쁨과 함께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위원은 “우리가 만든 빵이 많은 분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웃을 위한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충수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위원들이 직접 참여해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따뜻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