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힐링 나들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봉선사에서 '2026년 봉선사 마음 힐링 나들이, 연꽃따라 숲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철마기업인회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문화 체험을 제공하여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에는 취약계층 어르신 20명과 철마기업인회 회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행사 전반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봉선사 경내에 조성된 '비밀의 숲'을 거닐며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봉선사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인 '연잎밥 만들기'에서는 직접 음식을 만들고 시식하며 건강한 먹거리와 전통문화를 함께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니 외출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곳에 와서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자연도 즐길 수 있어 행복했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천 대표는 "참여자분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문명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쉼과 위로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진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