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도림동, 어르신 건강 기원‘삼계탕 나눔 잔치’ 개최 (남동구 제공)



[PEDIEN] 인천시 남동구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 기원 삼계탕 나눔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뿐만 아니라 통장자율회, 새마을협의회, 자율방범대 등 여러 지역 단체가 참여하여 준비부터 운영까지 힘을 보탰다. 구월남촌새마을금고와 (주)알리의 후원도 이어져 지역사회의 따뜻한 협력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정성껏 준비된 삼계탕과 잡채를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 따뜻한 음식을 대접받으니 몸과 마음이 든든해졌다”며 “이웃들과 함께 웃으며 식사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정희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미 남촌도림동 동장 역시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정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민·관이 협력하여 주민 중심의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