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장성군가족센터가 지난 20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황미르랜드 일원에서 '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걷고 웃고 함께하고'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00여 명의 가족 참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성군 가족행복센터를 출발해 황미르랜드 방면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걸으며 진행됐다.
걷는 동안 참가자들은 비눗방울 체험, 돌림판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가 가족에게는 아이스크림과 간식 꾸러미, 장난감 등이 증정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모든 코스를 완주한 가족들에게는 '포토월'에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완주 메달도 함께 전달됐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가치나눔존'이 마련되어 의류, 생활용품 등 후원 물품을 나누는 따뜻한 나눔 활동도 펼쳐졌다. 가족센터 홍보 부스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와 기념품 뽑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온 군민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