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마음건강 문화복지공연’ 실시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가 교직원과 학생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 문화복지공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아트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경기 북부와 남부 지역의 읍·면 단위 초·중·고·특수학교 40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22일 의정부 송민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24일까지 이어진다.

사업의 핵심은 학교 현장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직접 제공한다는 점이다. 국악, 클래식, 대중음악, 뮤지컬, 크로스오버, 한국무용, 스트릿댄스, 월드뮤직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근수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 관장은 “이번 문화예술 공연 체험이 교직원과 학생들이 학업 및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공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