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 독거노인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무안군 제공)



[PEDIEN] 무안군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이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7일, 어린이집은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가구당 2만원 상당의 간식 꾸러미 12세트와 롤화장지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어린이집 누리과정 지역사회 연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원아들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어르신들과의 정서적 교류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전달된 간식 꾸러미는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12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은 가정과 원에서 함께 모은 폐건전지를 전달하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에도 동참했다. 재활용품 교환 사업 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활동도 병행했다.

임지수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나눔과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며 배려심과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진만 일로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내어준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 물품이 독거노인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5년 3월 개원한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 활동과 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나눔과 실천 중심의 보육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