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 ‘2026 효사랑 실천운동 경로잔치’ 개최 (나주시 제공)



[PEDIEN] 전남 나주시 남평읍 복지회관에서 지난 19일, 200여 명의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2026 효사랑 실천운동 경로잔치'가 열렸다.

나주시새마을회와 새마을지도자남평읍부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고 경로효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진춘국 나주시새마을회장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 펼쳐진 연극과 공연은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정성껏 준비된 음식과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남평읍부녀회 회원들은 행사 준비부터 음식 대접, 안내까지 솔선수범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눴다. 안귀자 회장은 “회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르신들께 감사와 즐거움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병태 시장은 “어르신들의 헌신 덕분에 지역사회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오늘 경로잔치가 어르신들께 위로와 기쁨이 되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복지 증진과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나주시새마을회와 새마을지도자남평읍부녀회는 매년 경로잔치를 비롯해 환경정화,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