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밀양시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밀양시 제공)



[PEDIEN] 밀양시 깻잎연합회가 주최한 '제20회 밀양시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0일 산외면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07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이번 행사는 깻잎 재배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상호 친목 도모, 최신 농업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열렸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며 지역 농업인들에게 더욱 깊은 의미를 더했다.

밀양시는 깻잎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며 유통 기반 확충과 각종 지원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깻잎 주산지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타 지역과 차별화된 진한 향과 자줏빛 색감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밀양 깻잎은 천연 항균·항염 성분과 오메가 3, 비타민 A·C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건강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구 밀양시장,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깻잎 재배 농가 및 가족, 관광객 등 49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농업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2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세월 밀양 깻잎 산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되새기고 상생과 화합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올해로 20회를 맞은 깻잎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는 그동안 밀양 농업인들이 함께 흘린 땀과 화합의 역사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년 농업인 육성과 스마트 농업 기반 확대, 유통 경쟁력 강화 등 미래지향적 농정을 통해 다음 20년에도 튼튼한 농업, 활기찬 밀양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