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노인문화센터 어버이날 기념행사 “반짝반짝 나의 인생 이야기”진행 (계양구 제공)



[PEDIEN]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동양노인문화센터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의 삶과 추억을 나누는 특별한 토크콘서트 ‘2026년 반짝반짝 나의 인생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첫사랑의 설렘', '가족의 탄생', '내 인생의 황금기', '요즘 나의 즐거움'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각 키워드에 맞춰 직접 작성한 사연을 발표하며 지나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현장에서는 풋풋했던 첫사랑의 기억부터 배우자에 대한 감사함, 그리고 자녀와 손주들과 함께한 소중한 순간들까지, 다채로운 인생 이야기가 웃음과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요즘 나의 즐거움'이라는 주제에서는 "동양노인문화센터 덕분에 매일이 즐겁고 행복하다"는 어르신들의 진솔한 답변이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토크콘서트에 이어 (사)행복나눔 법인의 무료 급식 봉사도 함께 진행되어 어버이날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김은희 동양노인문화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이 자신의 빛나는 인생을 돌아보고 현재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고 지역 사회와 따뜻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