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교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어르신 사랑 나눔 ‘장수사진 촬영 행사’ 진행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 세교동 자원봉사 나눔센터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의 건강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지난 20일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현재 건강한 모습을 기록해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나눔센터는 전문 사진사를 섭외했으며, 나눔센터 회원 15명과 자원봉사자 2명이 머리 손질, 화장, 촬영 안내 등을 도맡아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했다.

촬영된 사진은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정영 나눔센터 회장은 “영정사진 촬영이 아닌, 현재 건강한 모습을 통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김민수 세교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담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노년 존엄성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세교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하반기에도 환경정화 활동, 생강차 만들기 및 나눔, 폐의약품·폐건전지 수거 홍보 등 다양한 지역 주민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