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시 시청



[PEDIEN] 광명시보건소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건강증진센터' 제3기 신규 회원 모집에 나선다.

보건소 2층에 자리한 노인건강증진센터는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제3기 과정은 오는 7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근력 강화를 위한 순환운동이 포함되며, 낙상 예방을 위한 균형 및 근력 운동과 컴퓨터를 활용한 인지재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러한 맞춤형 교육은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노인건강증진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만약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할 경우, 공개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최종 선정한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노인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 유지와 인지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