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주민자치회, ‘우리동네 원데이 쿠킹 클래스’ (광명시 제공)



[PEDIEN]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가 이웃 간 소통과 온정 나눔을 위한 ‘우리동네 원데이 쿠킹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23일, 철산4동 주민들은 강사의 지도 아래 직접 ‘오란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반죽을 치대고 모양을 찍어내며 즐거운 대화꽃을 피웠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정성껏 만들어진 오란다는 곧바로 관내 경로당과 1인 가구에 전달되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상기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직접 만든 간식으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 과자가 지역 어르신들과 1인 가구에 달콤한 위로와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란주 철산4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서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여 함께 행복한 철산4동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