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가평군 상면 주민자치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여가 생활 지원을 목표로 2026년 3분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상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을 직접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예술, 체육 활동 수요를 반영하여 서예, 색연필 일러스트,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통기타, 하모니카, 시니어모델워킹, 풍물, 색소폰, 라인댄스, 현악기, 관악기, 드럼, 난타, 해금, 도자공예, 영어회화, 정보화교육 등 총 19개 강좌가 개설됐다.
프로그램은 강좌별 최소 수강 인원인 13명 이상이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개강하며, 모집 인원이 기준에 미달할 경우 자동 폐강될 수 있다. 교재, 재료비, 악기 등 수강에 필요한 제반 비용은 수강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상면 주민자치센터 관계자는 "주민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