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1동, 폭염 대비 무더위 쉼터 점검 및 무료 생수 나눔 실시 (계양구 제공)



[PEDIEN] 인천 계양구 작전1동이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주민들이 이용할 무더위 쉼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하고, 무료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점검은 기후변화로 인한 극심한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지는 작전1동 구립경로당, 작전동보아파트 경로당, 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3곳이다.

작전1동은 각 쉼터의 냉난방기 가동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이용 안내 표지판 부착 여부 및 불편 신고 요령 안내 등을 집중 점검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사전 조치를 모두 마쳤다.

또한,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는 '무료 생수 냉장고'가 새롭게 설치됐다. 23일부터는 무더위를 피해 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1병씩 무료 생수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김영희 작전1동장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비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더위 쉼터 운영과 폭염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보호와 주민 건강관리를 위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노력은 지역 주민들의 여름철 안전망을 튼튼히 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