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PEDIEN] 인천 미추홀구가 '2026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연계 군·구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관계 중앙행정기관이 국가 운영 효율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지자체의 국가 위임 사무 및 주요 국정 시책 수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제도다. 총 108개 평가지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천시는 이를 바탕으로 10개 군·구의 평가 실적과 업무 수행 노력도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미추홀구는 정량 및 정성 지표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가 대비 담당자 교육 실시, 부서 보고회 개최, 관리 카드 활용 등 체계적인 사업 수행 노력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미추홀구는 인천시로부터 재정인센티브 1억 7천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구정 운영에 필요한 동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공직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원하는 정책, 구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