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가평군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상반기 생일을 맞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잔치를 마련했다. ‘오 해피데이, 함께여서 행복한 생신잔치’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과 떨어져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정과 온기를 전하고, 외로움 없이 뜻깊은 생일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당일, 지사협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웠다. 이어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선사했다. 어르신들은 따뜻한 생신상을 받으며 함박웃음을 지었고, 행사장은 웃음과 정이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가득 찼다.
양옥연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규 청평면장 역시 “어르신들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