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노인복지관, “일한 만큼 신나게”…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행복 나들이 (강화군 제공)



[PEDIEN] 강화군노인복지관이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14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신바람·흥바람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이른 아침 복지관에 모여 안전 교육을 이수했다. 이후 월미도로 이동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해양 관광 유람선 관람을 즐겼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동료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었다.

이어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와 소금 정원을 차례로 방문하며 다채로운 꽃과 이색적인 풍경을 만끽했다.

윤심 강화군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매년 다양하고 체계적인 노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도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