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광주시 제공)



[PEDIEN]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소통 증진을 위한 '2026년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찬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협의체 위원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에는 정경아 공공위원장과 유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다양한 단합 프로그램과 소통 활동에 참여하며 협의체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유숙 민간위원장은 "위원 간의 단합과 소통이 협의체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오늘 다진 화합의 마음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경아 공공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는 위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위원 간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과 따뜻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