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 제공)



[PEDIEN] 동두천시가 초등학생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지난 24일 지행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컬러푸드와 영양소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한편, OX 퀴즈를 통해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부정·불량식품 구별법과 식중독 예방, 올바른 손 씻기 등 실생활과 직결된 위생 지식을 전달했다.

특히, 점심 급식 잔반을 줄이는 방안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며 음식물 쓰레기 감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26년까지 총 3회에 걸쳐 3개 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조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정착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동두천시청 자원위생과 위생팀은 매년 1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받고 있으며, 관련 문의 사항은 해당 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익히고 튼튼하게 자라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