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 구청 (인천서구 제공)



[PEDIEN]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가 본격적인 여름 더위 속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24일, 센터는 불로대곡동자원봉사상담가들과 함께하는 '계절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불로대곡동자원봉사상담가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열무김치 담그기에 필요한 재료를 직접 준비하고 손질하며 정성을 더했다.

봉사자들은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정성껏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 20세대와 지역 경로당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불로대곡동자원봉사상담가들은 평소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지원, 김장김치 나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등 일상 속 이웃 돌봄에도 힘쓰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문찬주 서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신 자원봉사상담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준비한 반찬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김치 나눔은 지역사회 내 온정을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