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교육경비 보조사업 성과분석·모니터링 설문조사 실시 (여수시 제공)



[PEDIEN] 여수시가 교육경비 보조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을 시작했다. 사업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교육경비 보조사업 성과분석 및 모니터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사업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파악하고, 각 사업별 만족도와 필요성, 그리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는 데 목적을 둔다.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여수시 교육에 관심을 가진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참여는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12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여수시 누리집에 게시된 배너를 통해 대상별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개별 링크로 접속하면 간편하게 설문에 응할 수 있다.

여수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얻어진 실질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경비 보조사업의 성과를 면밀히 분석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교육지원 정책을 수립하고 지역 미래인재 육성 및 교육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여수시는 지역 특성과 교육 수요에 맞는 내실 있는 교육 지원을 위해 총 8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여수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와 협력, 40개의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