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5회 협회장배 생활체육 우슈대회’ 개최 (진주시 제공)



[PEDIEN] 진주시에서 ‘제5회 진주시협회장배 생활체육 우슈대회’가 열렸다. 지난 21일 진주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선수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진주시와 진주시체육회가 후원하고 진주시우슈협회가 주최·주관한 이 대회는 우슈 종목의 저변을 넓히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슈는 표현 무술인 ‘투로’와 1대1 대련인 ‘산타·등타’로 나뉘는 매력적인 스포츠다.

대회는 연령별 개인전과 집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된 투로 경기와 박진감 넘치는 산타·등타 경기로 꾸며졌다. 또한 종합 줄넘기 종목도 함께 선보이며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진주시 우슈 종목의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주시우슈협회 김대효 전무이사가 진주시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정문효 진주시우슈협회장은 “참가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슈라는 스포츠 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 역시 “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 대회가 우슈 종목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진주시 생활체육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