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시 시청



[PEDIEN] 천안시는 올해 하반기 개소를 앞둔 업사이클센터의 운영 수탁기관으로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최종 선정했다. 이로써 나사렛대 산학협력단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센터의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지난 16일 개최된 ‘천안시 업사이클센터 민간위탁 심의위원회’에서는 신청 기관들의 재정 운영 계획, 역량, 사업 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심의 결과, 나사렛대 산학협력단이 센터의 비전을 실현할 최적의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천안시 업사이클센터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핵심 거점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센터는 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업사이클 제품 전시, 관련 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 내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충남 최초로 설립되는 업사이클센터인 만큼,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자원순환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업사이클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