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읍, 보랏빛 정원길 함께 걸으며 화합 다져 (서천군 제공)



[PEDIEN] 서천군 장항읍에서 주민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는 ‘보랏빛 정원길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18일 장항1931광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장항읍체육회가 주관한 걷기대회는 장항1931광장을 출발점으로, 광장 주변의 아름다운 정원길을 따라 걷는 코스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이웃, 친구들과 함께 걸으며 담소를 나누고 서로 간의 소통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대회 이후에는 풍성한 부대 행사가 이어져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감미로운 음악 공연과 무료 영화 관람은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김훈기 장항읍체육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보랏빛 정원도시 장항’ 조성 사업과 ‘스마일 장항 운동’의 의미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