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읍 자원봉사나눔센터, ‘찾아가는 효도음악회’ 개최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 팽성읍 자원봉사나눔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효도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6월 25일 오전, 칸타빌레 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공연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샌드위치와 신선한 과일 등 정성껏 준비한 간식이 제공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시작됐다.

이날 음악회는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연주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어르신 노래자랑’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숨겨둔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객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중가요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어르신들은 옛 추억을 되새기며 감동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희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과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근영 팽성읍장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행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