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 프로그램’ 운영 (광양시 제공)



[PEDIEN] 광양시가 지역 사회에 헌신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휴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봉사자들이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기회다.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5년 이내 자원봉사 실적이 2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이며, 총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다.

참가자들은 재료비와 수강료 부담 없이 가죽공예, 네트공예, 제과제빵, 목재체험 등 4개 분야에서 총 6회에 걸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자원봉사자는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양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이웃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광양시만의 인정·보상 제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는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더불어 지역사회 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