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신천연합병원과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돌봄 공동체 실현 업무협약 체결 (시흥시 제공)



[PEDIEN]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신천연합병원과 손잡고 자원봉사자들의 건강 증진과 촘촘한 돌봄 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신천연합병원 강당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보유한 자원과 전문성을 공유하며 자원봉사자의 건강권 보장과 시민 중심의 돌봄 공동체 구축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봉사자 대상 보건·의료 지원을 비롯해 통합돌봄 공동 프로그램 운영,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공동 대응 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인적 교류 및 보건의료 자문, 대외 홍보와 공익 캠페인 연계 등 다방면에 걸친 협력을 약속했다.

이는 지난 4월 시흥시 공공영역 13개 기관이 체결한 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 이후,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를 위한 보다 밀접하고 체감도 높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정은 신천연합병원장은 “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 제공과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 역시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는 신천연합병원과 동행할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확산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