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여성농업인 리더십 배양 교육 실시 (밀양시 제공)



[PEDIEN] 농촌 발전의 주역인 여성농업인들의 리더십과 조직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 밀양시에서 실시됐다.

한국여성농업인 밀양시연합회는 지난 24일 밀양시문화도시센터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농업인 리더십 배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의 자부심을 높이고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회원들은 전통 천연염색 기법을 활용한 이불 염색 체험에 참여했다. 농촌 문화의 가치를 공유하며 회원 간 유대감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조윤희 회장은 “회원들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조직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병옥 농업정책과장은 “여성농업인은 지역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주체”라며 “이번 교육이 회원들의 역량 강화와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활동과 권익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여성농업인 밀양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과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