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이 춘천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2026년 교육공무직 연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24일 춘천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의 직무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고, 직종 간 소통과 참여를 통해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드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직무 현장에서 필수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통해 보안 의식을 고취했다. 또한, 직장인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돕는 ‘현명한 직장인을 위한 재무설계’ 특강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들은 직무 전문성을 심화시키는 한편,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긍정적인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장진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 확산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교육 지원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