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시청



[PEDIEN] 6·25전쟁 제76주년을 맞아 강릉시가 기념식을 개최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400여 명의 참전 유공자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기념식은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김홍규 강릉시장의 기념사, 헌시 낭독, 강릉시립합창단의 기념 공연,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이어진다. 이는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보훈 가족 감사 위로연이 부대행사로 준비되어 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 용사와 보훈 대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쟁의 고통과 상흔을 감내해 오신 참전 용사와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와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희생을 기억하는 공동체에 더 큰 미래가 있으며, 올바른 역사 인식과 굳건한 안보 의식이 뿌리내릴 때 이 땅의 평화도 비로소 온전해질 수 있다”며 평화 수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기념식은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세대에게 평화의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