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시 시청



[PEDIEN] 천안시 불당1동에서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가 진행되었다.

지난 23일, 불당1동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홀로 거주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더운 날씨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식사 준비가 어려운 이들에게 이번 나눔은 큰 위로가 되었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주민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음식을 만드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렇게 잊지 않고 찾아와 맛있는 음식을 전해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섭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반찬을 준비했다”며 “정성껏 만든 반찬 한 그릇이 이분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선 불당1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꾸준히 발굴하고, 촘촘한 돌봄 지원 체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민관 협력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