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에 김남희씨 선정 (김해시 제공)



[PEDIEN] 김해시는 지난 6일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김남희 씨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김 씨는 2008년 1월부터 김해시보건소 호스피스 봉사를 시작으로 18년 이상 꾸준히 요양병원 환자 돌봄과 재가암 환자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환자와 가족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간병 보조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보건복지 향상과 삶의 질 개선에 헌신했다.

최근 한 달간 15회, 총 60시간의 봉사활동을 수행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봉사 시간은 1608회 5389시간에 이른다.

김 씨는 "함께해 온 시간들이 의미있게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그동안 함께해 준 봉사자들과 지역사회의 응원 덕분에 꾸준히 활동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오랜 기간 이어진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보람을 느끼며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 자원봉사자 중 해당 기간 활동 시간과 횟수가 가장 많은 봉사자를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봉사왕은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내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