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부산면, “꽃보다 어르신” 경로당 위문 나서 (장흥군 제공)



[PEDIEN] 장흥군 부산면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방문하는 위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각 경로당에 바나나 한 상자와 쌀 10kg 한 포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부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경로당을 직접 찾아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따뜻한 대화를 통해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면은 매년 어버이날을 전후해 경로당 위문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으며, 올해 행사 역시 이러한 전통의 연장선상에서 마련됐다.

박진영 부산면장은 "부산면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라도 전해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번 위문 행사는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