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군청



[PEDIEN] 장수군의회가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장수군의회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장수군의회 폐원식을 갖고 4년간의 임기를 종료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한주 의장을 비롯한 제9대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폐원식에서는 지난 4년간 지역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에게 공로패가 전달되며 노고를 기렸다. 제9대 의회는 '군민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상생의회'라는 목표 아래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다양한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졌다.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과 함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과 정책 제안에도 최선을 다했다.

또한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례안, 예산안,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했다.

최한주 의장은 "지난 4년 동안 군민의 대변자로서 소임을 다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개원할 제10대 장수군의회도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폐원식을 끝으로 제9대 장수군의회는 공식적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새롭게 구성될 제10대 장수군의회의 출범을 준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