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충북 진천군새마을회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효 나눔 삼계탕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5일 진천군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진천군부녀회가 주관하고 직장공장새마을운동진천군협의회가 동참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장이 되었다.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대접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양이 풍부한 보양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기력 회복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직장공장새마을운동진천군협의회는 '행복 팡팡 팝콘 나눔' 봉사활동을 병행하여 즉석에서 만든 팝콘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도 맛있고 팝콘까지 받아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일권 진천군새마을회 회장은 "어르신들께 건강과 웃음을 함께 전해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