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천안도시공사가 지속가능경영의 고도화를 목표로 상반기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25일 공사 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위원회는 최근 경영평가 결과와 개선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지속가능경영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실시된 ESG 수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신규 전략과제를 검토하고, 과제별 핵심성과지표를 더욱 정교화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기존의 단순 실천 중심 지표에서 벗어나 공사의 사업 운영 및 재정 건전성과 연계한 성과 중심의 지표로 개선하는 질적 고도화 방안이 중점적으로 검토됐다.
또한, 천안시민과 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공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ESG 핵심 이슈를 최종 확정했다.
확정된 핵심 이슈에는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녹색 인프라 구축, ESG 공시 체계 강화 등이 포함되며, 이를 중심으로 ESG 경영의 실행력을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신광호 천안도시공사 사장은 "그동안 다져온 ESG 경영 기반을 바탕으로 이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