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평창군의회 의회사무과는 제10대 평창군의회의 원활한 개원을 위한 첫걸음으로 의원 당선자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 준비를 마쳤다.
지난 6월 25일 오후,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제9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7명의 의원 당선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자리는 당선인 간 상견례와 함께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하며, 당선인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유진 의회사무과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간담회는 당선인 간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주선하고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소개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이후 의회사무과의 주요 업무 보고와 함께 각 부서별 안내사항이 고지되었으며,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항들이 설명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당선인들은 주민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는 책임감 있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늘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제10대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주민과의 약속을 되새겼다.
제10대 평창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313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전반기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한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개원식이 예정되어 있어, 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