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물놀이장·바닥분수 27일부터 순차 개장 (김해시 제공)



[PEDIEN] 김해시는 다가오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공원 물놀이장과 바닥분수를 이달 2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고 밝혔다.

올해 물놀이 시설은 이른 더위에 대비해 지난 2월부터 철저한 사전 점검을 거쳤다. 노후되거나 고장 난 시설은 수리 및 교체를 완료했으며, 배수구 그물망 설치와 집수조 진입 사다리 보강 등 안전 시설물을 보강하는 데 힘썼다.

바닥분수는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놀이장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40분 운영 후 20분 휴식하는 패턴을 따른다. 다만, 물놀이장은 점심시간인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운영하지 않는다.

이용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수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관리권역별로 매주 1회 특정 요일을 지정해 휴장하며, 태풍이나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추가 휴장이 있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기적인 수질 검사와 바닥 및 배수구 청소를 통해 깨끗한 물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설별 자세한 운영 정보는 김해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