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대전 서구는 최근 구청 장태산실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한층 높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세입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의지에서 비롯됐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교육팀 강사가 초빙되어 진행된 교육은 △세외수입 부과·징수 개요 △체납처분 절차 △과태료·과징금 관련 법령 해석 및 감경 부과 기준 △주요 감사 지적 사례와 업무 유의 사항 등 실무에 직결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담당자들은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종건 세원관리과장은 "세외수입은 관련 법령이 다양하고 부과·징수 절차가 복잡해 정확한 법령 이해와 높은 업무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 지원을 통해 징수율을 높여 건전한 지방재정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이처럼 체계적인 세외수입 관리와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정기적인 직무 교육과 업무 컨설팅을 추진하며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궁극적으로 구 재정 건전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