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2동 복지만두레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식 꾸러미 나눔 (대전중구 제공)



[PEDIEN] 대전 중구 태평2동 복지만두레가 여름철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영양식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3일, 복지만두레 회원들은 올해 핵심 사업인 ‘안부를 잇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꾸러미를 준비했다.

이른 아침부터 회원들은 설렁탕, 불고기, 잡채 등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직접 조리했다. 여기에 제철 과일까지 더해 영양 만점 꾸러미가 완성됐다. 이들은 정성스럽게 만든 꾸러미를 들고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했다.

단순히 음식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았다. 회원들은 폭염 대비 건강 수칙을 안내하고, 냉방기 작동 여부 등을 살피며 여름철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꼼꼼하게 안부를 물었다.

유근선 태평2동 복지만두레 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영양식 꾸러미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균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하다”며, “동에서도 폭염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촘촘한 마을 복지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평2동 복지만두레는 매년 계절별 맞춤형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